[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포드코리아가 머스탱 6세대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이 공감하는 머스탱의 정신을 키워드로 표현, 이를 영상으로 담아내게 된다. 이후 우승팀의 작품은 하나로 모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머스탱 영상으로 재탄생된다.
머스탱 팬들과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자유, 독립, 도전, 열정 등 머스탱의 '스피릿'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는 '나의 스피릿은 OOO 이다'라는 주제로 이를 머스탱을 표현하는 키워드와 함께 창의적인 30초 이내의 영상안에 담아내면 된다.
우승자는 ▲영상 스토리의 창의성 ▲머스탱 스피릿과의 연관성 ▲표현력 ▲완성도의 기준으로 선정되며 6명의 우승자들에게는 총 7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홍보이사는 "포드 머스탱은 출시 후 자동차의 차원을 넘어선 문화적 아이콘으로 여겨져 왔다"며 "이번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이 머스탱의 스피릿과 의미를 팬들과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또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지난 1월 6세대 머스탱을 출시했으며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V8 5.0L GT 및 새롭게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도입한 모델을 선보였다. 포드 머스탱은 지난 50년간 이어온 머스탱 고유의 외형을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세련된 디자인과 최고의 기술력이 더해져 전세계 머스탱 팬들은 물론 국내 다양한 기호와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는 고객층의 기대를 충족시킬 포드의 야심작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