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군대 생활관에서 게임 채널이 사라진 이유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군대 생활관에서 게임 채널이 사라진 이유는?
AD



1일 부로 생활관 내 TV에서 게임 채널 차단
KT, LG유플러스에 게임 채널 송출 금지 요청
"일부 민원 때문, 게임은 사지방에서도 금지"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국방부가 전 군 생활관에 있는 TV에서 게임 채널이 송출되지 않게 조치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2월 1일부로 전 군의 생활관 내에 인터넷TV(IPTV)에서 OGN과 스포TV게임즈 등 게임 전문 채널이 송출 목록에서 삭제됐다.

게임 전문 채널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등 게임의 이(e)스포츠 대회가 중계되고, 게임 속 각종 소식을 다루는 프로그램이 방영된다.


이는 국방부가 지난 1일 부로 군 생활관에 IPTV 서비스를 보급하는 LG유플러스에 해당 채널을 송출하지 못하게 지시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말 국방부로부터 이 같은 지시 사항을 수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1일부터 해당 채널을 삭제했다.


앞서 지난 5월에도 국방부는 KT에게 올레TV에서 해당 게임 채널을 삭제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이에 전 군 생활관에서 게임 채널을 볼 수 없게 됐다.


국방부 관계자는 "일부에서 하루 종일 게임 채널만 틀어놓고 있다는 민원이 들어와서 게임 채널을 송출이 안 되게 지시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게임 채널을 금지한 배경에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동안 이미 방영되던 채널에 대해서 이 같은 이유를 문제 삼아 송출을 금지한 사례가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방부가 IPTV 업체에 송출을 금지하고 있는 채널은 성인 채널, 홈쇼핑 채널, 게임 채널이다.


또 일부 문제를 가지고 군 전체에 적용하니 황당하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국방부 관계자는 "게임 방송을 보면서 게임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막아놓았다"며 "게임은 사이버지식정보방(군 내 PC방)에서도 못하게 금지돼 있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