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중등 여성관리자 연찬회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중등 여성관리자 연찬회 특강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4일 중등 여성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된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연찬회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AD


"미래인재 교육에 여성 리더십 발휘하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4일 중등 여성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된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연찬회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 연찬회는 ‘미래사회의 변화와 창의인재교육’이라는 주제로 전남 교육의 현실을 돌아보고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자의 역할과 여성 관리자로서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하였다.

장만채 교육감은 특강에서 “처음의 순수성을 지켜가면서 앎을 행하는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의 중심에 여성의 리더십이 중요하다”며 “우리 전남교육의 미래를 밝혀줄 힘이 될 역량 있는 여성지도자가 필요하다.”며 여성 교육관리자의 역할을 강조했다.


세계기후변화상황실의 한국대표인 박세훈 교수님는 ‘미래사회 변화와 미래교육 메가트랜드 ’강의에서 “기후변화의 중요성과 함께 미래예측, 미래창조교육을 위한 변화 관리 역량”을 강조하며 메가트랜드를 읽어가는 리더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교원인사과 이수영 장학관은 ‘전남 교원 인사 기준 및 정책’을 안내하여 현장의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었고 보컬스튜디오 대표의 오페라와 함께 하는 행복시간은 현장에서 변화관리를 해가는 여성리더들의 힐링 시간이 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