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과 K-water 다문화가정 해피앨범 제작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장흥군과 K-water 다문화가정 해피앨범 제작 장흥군(군수 김성)과 K-water 서남권관리단(단장 박성호)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20세대를 대상으로, 가족의 소중한 추억과 스토리를 담은 해피앨범을 제작하고 있다.
AD


"소중한 추억 담아 다문화 가정 친정에 배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과 K-water 서남권관리단(단장 박성호)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20세대를 대상으로, 가족의 소중한 추억과 스토리를 담은 해피앨범을 제작하고 있다.


앨범 제작비는 K-water 서남권관리단에서 지원하고, 장흥군 사진 작가 마동욱씨의 재능기부와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의 자원봉사로 앨범 제작이 진행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의 화합 도모와 다양한 문화가 존중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장흥군은 상반기에도 다문화가정 11세대를 대상으로 앨범을 제작해 친정으로 배송했고,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우리 문화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장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앨범 촬영에 참여한 필리핀이 고양인 자넷은 “친정 부모님이 한국에 있는 우리 가족이 잘 살고 있는지 항상 궁금해 하셨는데, 앨범을 제작해 보내면 한국에서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또 가족과 함께 야외에 나오니 소풍 온 느낌도 들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