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통가 월동준비]석류농축액, 갱년기 완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초

CJ오쇼핑 ‘레드시크릿’

[유통가 월동준비]석류농축액, 갱년기 완화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여성호르몬은 생리주기를 조절하고 2차 성징 발달에 필수적인 호르몬이다. 또한 머리부터 심혈관, 생식기, 뼈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거의 모든 생체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하지만 여성호르몬은 35세부터 급격히 감소하기 시작하여 활력의 감소, 세포의 노화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여러 가지 변화를 일으키게 된다. 그 대표적인 것이 모든 여성들이 겪는 갱년기다.


얼굴에 주름이 생기듯 갱년기 증후군도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 중 하나이지만 막상 자신에게 닥치면 쉽게 받아들이기 어렵다. 폐경을 전후해 10년 정도 긴 기간에 걸쳐 나타나는 만큼 증상 완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CJ오쇼핑이 오는 26일 론칭하는 ‘레드시크릿’은 40~60대 여성들의 갱년기 현상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석류농축액이 주요 성분으로 함유돼 있다.


석류는 갱년기 현상 완화에 좋다고 손꼽히는 식품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물론 비타민, 미네랄, 안토시아닌, 리코펜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레드시크릿’의 주요 원료인 석류농축액은 국내에서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에스트로겐 유사활성효과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갱년기 여성들이 석류농축액을 8주간 섭취한 결과, 갱년기 여성에게 나타나는 안면홍조, 피로감, 우울증, 불면증 등 갱년기 현상(KI, 쿠퍼만 인덱스) 11가지가 개선됐고 폐경기 현상까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석류농축액은 지식경제부 주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국내는 물론 미국과 중국에서는 갱년기 현상을 개선해주는 핵심 성분인 고함량 엘라그산을 함유하는 석류추출물로 특허를 받았다.


이 밖에도 ‘레드시크릿’에는 체내에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와 혈액의 호모시스테인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원활한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6,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등 여성 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들이 함유됐다.


오는 26일 오전 9시25분부터 진행되는 ‘레드시크릿’ 론칭 방송에서는 하루 1회 한 포씩 총 8주간 섭취할 수 있는 분량을 16만9000원에 판매한다.


박희정 CJ오쇼핑 리빙상품개발팀 MD는 “레드시크릿은 여성 호르몬 감소로 인한 갱년기, 폐경기 현상 완화가 필요한 여성과 갱년기 건강을 미리 관리하고 싶어하는 젊은 여성들을 위해 개발한 여성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여러 차례에 걸친 품질 검수는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서도 그 효과가 확인된 만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