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창자원봉사센터, 순창 관내 종단과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순창자원봉사센터, 순창 관내 종단과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 순창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임금순)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종단과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 동절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를 진행해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AD


" 화합 희망 프로젝트 동절기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사업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임금순)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종단과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 동절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를 진행해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김장김치는 종단별 30세대와 읍·면 260세대 등 총 410세대에 전달했다.

이번에 진행한 종단과 함께하는 화합과 희망 프로젝트는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가 주최하고 순창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독교연합회(전영기 목사), 불교(청아 스님), 원불교(문정현 교무), 천주교(요한 신부), 통일교(강경우 목사) 등 순창군 관내 종단대표 및 회원, 그리고 순창 관내 자원봉사단체 회원 300여명이 참여했다.

센터 관계자는 "3,000포기에 달하는 김장은 쉬운일이 아니나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종단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이 도와주셔서 무사히 끝낼수 있었다”며 “김장담그기에 참여해주신 모든 자원봉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추진한 행사는 지역의 종단이 연대해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과 참여유도로 종교를 초월한 사회통합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