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 IS에 "엄청난 사이버 공격 기대하라" 선전 포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 IS에 "엄청난 사이버 공격 기대하라" 선전 포고 어나니머스가 SI에 선전포고를 했다. 사진=어나니머스 유투브 영상 캡쳐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제 해킹 그룹인 ‘어나니머스’가 132명의 사망자를 낸 파리 테러의 주범으로 알려진 수니파 무장 세력 이슬람국가(IS)를 상대로 대대적 사이버공격을 벌이겠다고 선언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를 상징하는 가이 포크스 가면을 쓴 대변인은 “전 세계의 어나니머스 회원들이 테러리스트 당신들을 추적할 것”이라며 대량 사이버 공격을 예고하는 동영상을 유트브에 올렸다.


이 대변인은 약 2분29초 분량의 동영상에서 “테러리스트들은 엄청난 사이버 공격을 기대하라”면서 “전쟁은 선포됐고 싸울 준비를 하라”고 엄포를 놨다.

나아가 “전 세계 회원들이 너희를 추적할 것”이라며 “우리가 당신들을 찾아내 도망가지 못하게 할 것이라는 걸 당신들이 알아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또 “프랑스인들은 당신들보다 더 강하고 이번 비극을 겪고 나서 한층 강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1월 샤를리 에브도 테러 사건 이후 IS의 선전을 선동하는 사이트의 트위터 계정 목록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어나니머스는 지난 2004년 등장해 인터넷 검열 반대 등을 구호로 내세워 성장하면서 지난 2011년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Occupy Wall Strret)’ 시위를 계기로 널리 알려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