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교육정보통계시스템으로 학교행정 업무 줄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전남도교육청, 교육정보통계시스템으로 학교행정 업무 줄인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1~12일 본청 전산교육실에서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연수를 실시했다.
AD


"11~12일 관련 연수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1~12일 본청 전산교육실에서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국정감사 등 각종 요구자료 작성을 위해 매번 학교로 발송되던 통계성 취합 업무를, 통계시스템을 이용해 만들어냄으로써 교직원들의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은 기존의 정보시스템(나이스, 교육통계, 에듀파인, 정보공시, 업무관리)에 축적된 통계 데이터 총 809종 2만714항목을 업무담당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개발한 시스템이다. 국회, 도의회, 교육부 등의 요구자료 대부분을 단위학교에 요구하지 않고 작성할 수 있다.


임의환 총무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각급 학교의 자료작성에 따른 행정업무가 대폭 줄어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보다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제고와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