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선물용 스마트폰 선호도 '애플 > 삼성'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美시장 애플-삼성 양강 구도
선물용 구매 아이폰 39% 갤럭시 29%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미국 시장에서 선물용으로 더 잘 팔리는 스마트폰은 삼성 보다는 애플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칸터(Kantar) 발표에 따르면 선물용으로 산 스마트폰은 애플 제품이 39%, 삼성 제품이 29%를 차지했다.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미국의 스마트폰 판매량 중에 66%는 삼성과 애플 제품이 차지했다. 스마트폰 구매자들의 28%는 이전에 스마트폰을 사본 적이 없는 층들이다. 처음 스마트폰을 구매한 사람들의 27%는 안드로이드를, 23%는 iOS를 선택했다.


또한 전체 스마트폰 소비자들 중 49%는 1년 안에 스마트폰을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밝혔다. 그들 중 43%는 애플을, 34%는 삼성을 선호했다. 원래 애플 제품을 쓰고 있던 사람들의 충성도가 높았다. 기존 iOS 사용자들 중 90%는 다음에도 애플을 살 것이라고 밝혔다. 5%만이 삼성을 선호했다.

기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중 58%는 삼성 제품을, 10%는 애플 제품을 선호했다.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다른 브랜드 선호도는 모토로라(9%),HTC(7%), LG전자(6%)도 거론됐다. 또한 원래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 중 84%는 여전히 삼성을 선택하고, 10%는 애플을 선택할 것이라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