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싸이 컴백, '강남 스타일' 이후 3년 5개월만…'기대 만발'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싸이 컴백, '강남 스타일' 이후 3년 5개월만…'기대 만발'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싸이가 컴백을 예고했다.

싸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싸이의 캐리커처와 함께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PSY NEW ALBUM 2015.12.01'이라는 컴백 일자와 위풍당당한 미소를 짓고 있는 싸이의 모습이 담겼다.

싸이는 이번 새 앨범을 위해 오랜 기간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가 국내에서 신곡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13년 4월 발표한 싱글 '젠틀맨' 이후 2년 8개월 만이다. 새 앨범을 내는 것은 지난 2012년 7월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싸이 6갑' 이후 3년 5개월 만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7주 연속 2위, 유튜브 조회수 24억4330만뷰를 넘어서며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등 한국 가요사상 유례가 없을 정도로 전 세계적인 히트를 쳤다.


이어 '젠틀맨'으로 빌보드 싱글차트 5위, 유튜브 조회수 8억 8900만뷰를 돌파해 글로벌 시장에서 연이은 성공을 거뒀다.


싸이가 계속 성공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 지 이번 앨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