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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3Q영업익 전년比 1.4%↓…마케팅 비용 늘어난 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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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수익도 전년동기 대비 1.6% 감소한 2조 7168억원 기록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으로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4% 감소한 1721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신규 및 기변 가입자 증가에 따른 마케팅비용이 늘어난 것이 원인이다.

총 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1.6% 감소한 2조 7168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수익은 유무선 서비스 수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3.2% 성장한 2조 1581억원에 이르렀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동기 대비 38.4% 증가한 1136억 원을 기록했다. 부채비율은 재무구조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8%p 감소한 166.7%를 기록했다.


무선수익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8% 늘어난 1조 3333억원을 기록했다. LG유펄러스측은 "무선 서비스 수익은 데이터중심요금제의 음성 통화수익 감소영향과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증가에 따른 매출할인 영향에도 질적 가입자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했다"고 자평했다.

3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직전 분기 대비 4.5% 증가한 약 951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81%이다.


유선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8,217억원에 달했다.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수익은 IPTV 수익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성장한 3617억원을 기록했다. TPS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약 1016만명을 확보했다.


데이터 수익(e-Biz·IDC·전용회선·NI)은 전자결제 등 e-Biz 수익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3568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측은 유선 사업 부문의 성장한 것은 IPTV 가입자 증가와 함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선도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유선 사업은 홈IoT(사물인터넷) 성장과 더불어 산업 IoT서비스가 기존 서비스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돼 스마트센서, 컨트롤러 등의 솔루션 모듈을 고객맞춤형으로 제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CFO)는 "비디오, IoT, 결제 등 핵심성장사업이 새로운 성장 분야로 자리잡도록 플랫폼, 시스템 고도화 등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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