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숨 막히는 김정훈과 이준석의 수학문제 풀이대결, 승자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숨 막히는 김정훈과 이준석의 수학문제 풀이대결, 승자는?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 김정훈과 이준석이 수학문제풀이 대결을 펼쳤다. / 사진제공=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캡쳐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 중인 김정훈과 이준석이 스포츠 경기를 방불케 하는 수학 문제 풀이 대결을 펼쳐 긴장감을 더했다.

27일 방송된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는 청심국제고등학교편에 다니고 있는 김정훈과 이준석이 두 차례에 걸친 수학 문제풀이 대결을 펼친 결과 김정훈이 이준석을 2대 1로 이겼다.


이날 수학시간에는 김정훈과 이준석이 앞에 나가서 문제를 풀게 됐다. 풀이는 김정훈이 조금 빨리 마쳤으나 수치를 다 구해야 되는 상황에 김정훈은 그래프만 그렸기 때문에 결국 두 사람의 수학풀이 대결은 무승부로 끝났다.

두번째로 두 사람에게 각기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는 문제가 주어졌고 엎치락뒤치락 숨 막히는 대결 속에서 이번에는 이준석이 문제를 더 빨리 풀었다. 그러나 이준석의 풀이에 오류가 있었고 이에 김정훈은 “수학의 기본이 안 된 것 같다”고 한마디 했다.


김정훈과 이준석이 다시 문제풀이를 이어갔고 결국 김정훈이 먼저 풀었다.


김정훈은 인터뷰에서 “자리로 돌아와서 서로 어색하게 웃으면서 묘한 동지애와 약간의 카타르시스를 느꼈다”며 “이 사람이 적이 아니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다른 것도 대단한 건 알았지만 수학 부분에서도 대단한 것 같다”고 라이벌로 인정했다.


한편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