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신도림역 스크린도어 광고와 홈 서비스 모바일 주문을 연계하는 시스템 운영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리아가 업계 최초로 ‘스마트 홈 서비스’를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에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홈 서비스는 지하철 스크린도어에 설치된 광고물에 홈 서비스 주문이 가능한 QR 코드를 연동한 시스템이다. 일반적인 단순광고와는 틀리게 고객이 직접 주문까지 가능하게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리아 홈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APP) 설치나 웹(WEB) 주소 검색을 할 필요 없이, 단 한번의 QR 코드 인증만으로 홈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리아는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고 있는 6종의 세트 메뉴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6종의 세트 메뉴로는 불고기, 새우, 핫크리스피, 랏츠, 빅불, 한우불고기 세트의 제품에 한해 주문이 가능하며, 가상 스토어 주문 시 20%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단, 홈서비스 주문 특성상 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이 가능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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