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드로이드용 애플뮤직 출시 임박…3개월 무료 혜택은 'NO'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안드로이드용 애플뮤직…새로운 기능도 추가
3개월간 무료 혜택은 제공 안해


안드로이드용 애플뮤직 출시 임박…3개월 무료 혜택은 'NO' 안드로이드 용 애플뮤직(사진 출처 : 나인투파이브맥)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애플뮤직이 안드로이드 앱으로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25일(현지시간) 폰 아레나 등에 따르면 애플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안드로이드용 애플뮤직 베타버전 앱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유통기업 테크 타이탄은 애플이 안드로이드용 애플뮤직 앱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지난 6월 애플뮤직을 출시할 당시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위한 앱을 올 가을에 내놓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애플 뮤직은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되는 두번째 앱이라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애플이 구글플레이에 출시한 첫번째 앱은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콘텐츠를 아이폰으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었다.


안드로이드용 앱에서는 애플 뮤직 라디오 스트리밍 기능과 함께 브라우저 지원, 뮤직 카탈로그 재생 기능을 지원한다. iOS 앱에는 없었던 기능인 오프라인으로 파일을 저장할 때 파일 사이즈를 변환하는 기능 등도 포함할 계획이다.


애플은 지난 6월 말 애플뮤직을 출시하면서 iOS용 앱에서는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용 앱에서는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하지 않을 계획이다.


애플은 10월 초 유료화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유료회원 650만명을 확보했다. 무료 회원까지 합치면 총 1500만명이 애플뮤직을 이용하고 있다.


애플은 개인이용자에게는 월 9.99달러, 가족 이용자(최대 6명)에게는 14.99달러를 받는다. 요금은 안드로이드용 앱에서도 같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