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고혈압·당뇨환자 대상 건강밥상 시식회 가져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곡성군, 고혈압·당뇨환자 대상 건강밥상 시식회 가져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22일 고혈압·당뇨환자 40명을 대상으로 ‘건강혈관의 시작은 건강밥상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영양교육 및 시식회를 가졌다.
AD


“건강혈관의 시작은 건강밥상으로부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이 22일 고혈압·당뇨환자 40명을 대상으로 ‘건강혈관의 시작은 건강밥상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영양교육 및 시식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대학교 심뇌혈관지원단 지원으로 고혈압·당뇨환자의 올바른 영양관리에 대한 교육 실시 후 개인별 키와 체중에 따른 칼로리 계산으로 한끼 식사의 양을 정확하게 측정해 직접 덜어 먹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곡성읍 이 모 씨는 “평상시 생각 없이 먹었던 음식에 나트륨 함량이 많은 것에 새삼 놀랐다”며 “건강관리를 위해 저염식 식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겠다”고 말했다.


박명도 군 보건의료원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식사요법 원칙 4가지 ‘알맞은 양을, 골고루, 규칙적으로, 싱겁게’먹을 것”을 강조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는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건강관리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방문보건팀(061-360-7582)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