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고 관리도 스마트하게'…SKT-선일금고 맞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금고 이상 유무 스마트홈 앱으로 확인
도난 감지시 비상알림·경찰 신고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텔레콤은 금고제작업체인 선일금고제작(선일금고)과 스마트홈 연동 제품 개발에 대한 사업제휴(MoU)를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선일금고는 국내 금고시장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압도적 1위 금고제작업체로, 회사명보다는 독수리금고(Eagle Safe), 루셀 등의 브랜드로 더 유명하다. 현재 전세계 80여개국에 다양한 라인업의 금고를 수출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루셀 브랜드의 스마트금고에 SK텔레콤의 스마트홈 플랫폼을 연동할 계획이다.


고객은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을 통해 금고의 상태,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도난 감지 시 스마트홈 앱의 비상 알람 기능으로 위험 사실을 통보 받아 경찰에 신고하는 등의 비상조치를 즉각 취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된 신제품 뿐만 아니라 구모델 구매 고객(일부 모델 한정)에게도 부품 변경을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에스원이나자회사 NSOK 등 출동보안업체와 연계해 금고 구입 고객을 위한 전용 출동보안 상품도 동시에 개발할 계획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