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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갑질 논란' 직원 2명 무릎 꿇고 사죄…이유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백화점 갑질 논란' 직원 2명 무릎 꿇고 사죄…이유는? 사진=연합뉴스 영상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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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인천의 한 대형 백화점에서 점원 2명이 무릎을 꿇고 고객에게 사과하는 영상이 인터넷에서 공개돼 '백화점 갑질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3시에 촬영된 1분27초짜리 영상에는 한 여성고객이 의자에 앉아 있고 검은색 유니폼을 입은 점원 2명이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장면이 담겨 있다.


고객은 주머니에 손을 넣은 채 다리를 꼬고 앉아 점원들을 다그치고 있었으며 점원들은 고객 앞에서 바닥에 무릎 꿇고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채 고개조차 들지 못했다.

이 사건의 발단은 7∼8년 전 다른 매장에서 산 이 업체 귀금속의 무상수리 여부를 놓고 빚어졌다.


지난 5일 매장을 방문한 여성고객의 어머니는 구입 당시 2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수리해달라고 했지만 점원은 본사 규정상 수리비의 80%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전해들은 여성고객은 업체 본사에 강하게 항의했고 업체 측은 결국 무상수리를 해 주기로 했다.


더불어 이 고객은 16일 매장을 찾아가 점원들에게 "엄마가 얘기할 땐 왜 안 된다고 했느냐"며 고객 응대법에 강한 불만을 표시하며 1시간가량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백화점 측은 18일 "고객 항의가 1시간 정도 이어지자 사태를 빨리 해결하려는 마음에 점원들이 스스로 잠시 무릎을 꿇은 것"이라며 상황을 빨리 끝내고 싶어 해당 점포의 점원이 스스로 무릎을 꿇었다고 전했지만 고객의 갑질 논란과 더불어 네티즌의 공분은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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