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 송담 지엔하임’ 사업설명회 부동산 관계자 250여명 참석
- 송담지구 마지막 아파트 물량, 인근 안중역 등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 입소문 퍼져
16일 문장건설의 ‘평택 송담 지엔하임’ 아파트 사업설명회에 부동산 관계자 250여명이 몰리는 등 평택의 뜨거운 분양 열기를 실감케 했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경기 평택시 안중읍 송담택지지구 마지막 아파트 물량이면서 최초 59㎡ 4베이, 와이드 드레스룸 등 혁신설계를 적용한 명품 아파트로 지어질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상품설명뿐 아니라 인근에 개발되는 안중역(서해안 복선전철) 입지, 지역 일대 향후 가치 소개 등 다방면으로 이뤄졌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부동산 관계자들은 주최 측의 사업설명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며 큰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송담지구 마지막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며 많은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또 설명회가 끝난 후 적극적으로 '평택 송담 지엔하임’에 대한 질문을 하는 참석자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이날 참석한 평택 공인중개사 최모씨는(56세) “서해안 복선전철이 평택 유일하게 안중역에 들어선다고 해서 이 지역을 눈 여겨 보고 있었다.”며 “직접 와서 설명을 들어보니 향후 발전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의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이달 분양을 앞두고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택지지구 79블록 1롯트와 80블록 2롯트에서 총 1073가구 대단지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073가구로 조성된다. 79블록 1롯트 세부면적 별 가구수는 ▲전용 59㎡ 150가구, ▲전용 74㎡A 226가구, ▲전용 74㎡B 77가구, ▲전용 84㎡ 254가구로 총 707가구이며 80블록 2롯트 세부면적 별 가구수는 ▲전용 59㎡ 206가구, ▲전용 74㎡A 107가구, ▲전용 74㎡B 53가구로 총 366가구로 구성된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전 가구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특히 전용 59㎡의 경우 송담지구 내 최초 와이드 드레스룸을 선보이는 혁신평면이 적용된다. 또한 전용 74㎡는 다용도 펜트리 특화, 전용 84㎡는 다목적 알파룸 제공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중앙공원 및 광장이 조성되며 근린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초, 중교와 단지가 바로 인접하여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평택 서부권역에서도 주거지로 이름 높은 현화지구와 바로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인근으로 농협 하나로마트, 현화메디컬센터, 안중공용버스터미널, 평택시청 안중출장소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와 평택 중심가를 잇는 38번 국도와 북으로 화성, 남으로는 아산을 잇는 39번 국도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 평택시 전 지역은 물론 광역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포승국가산업단지, 화성 기아자동차 공장, 평택 국제항 등지의 출퇴근이 편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최적의 입지를 갖춘 것도 장점이다.
평택시의 2020년 도시계획에 따르면 안중읍은 평택 서부지역 중 유일하게 평택시의 3대 부도심 중 하나로 개발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더욱 높다.
이에 따른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오는 2019년 서해안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서해안 복선전철은 화성 송산지역에서 충남 홍성까지 총 연장 89.2㎞의 대형 철도사업이다. 8개 전철역 가운데 평택에서는 안중역이 유일하게 예정돼 있으며 안중역은 물류센터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서부권의 물류 및 교통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안 복선전철 개통시 신안산선이나 소사-원시선 등과의 연결성도 강화돼 서울과의 접근성이 약 1시간 내로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경의선 및 안산을 거쳐 고잔지구로 연결 예정으로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평택호 관광단지가 개발된다. 평택시 현덕면 일원 274만3천㎡를 개발하는 이 사업은 올해 하반기 착공, 2019년 말 완공예정이다. 국제화거점관광단지, 문화적 가치를 지향하는 관광명소, 수변해양생태 관광단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휴양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평택 송담 지엔하임’은 문장건설이 ‘지엔하임’ 브랜드를 런칭 후 처음 선보이는 아파트다. 지엔하임(Z:ENHEIM)은 ZEN(젠스타일)과 Heim(집)의 합성어로 유럽을 중심으로 한 전세계 건축, 패션, 인테리어 핵심 키워드인 젠스타일을 기본 컨셉으로 문장건설이 가지고 있는 주거에 대한 철학을 담은 브랜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안중읍 현화리 838번지(안중버스 터미널 옆)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상반기 예정이다.
분양문의 : 1588-9322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