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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쇼핑몰서 韓 수산물 판다…해수부, 완다그룹과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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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전면 개방될 중국의 수산식품 소비시장 공략을 위해 대단위 홍보마케팅이 추진된다.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수출활성화를 통해 수산업을 미래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방편의 일환으로 중국의 수산식품 소비시장 공략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해수부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16일 수협중앙회, 중국 완다그룹과 3자간 양해각서를 베이징에서 체결한다. 중국 완다그룹은 1988년 설립하여 중국은 물론, 미국, 영국 등 해외에 지사를 두고 있는 중국 민영기업 8위의 대규모 글로벌 기업으로, 알리바바 그룹의 티몬에 대항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몰인 ‘페이판(ffan.com)’을 연내 출범시킬 예정이다.


양해각서에 따르면 해수부는 한국 수산식품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담당하고, 수협중앙회와 완다그룹은 실질적인 사업수행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우선 완다그룹 전자상거래 사이트(페이판)에 ‘한국수산식품전용관’을 올해 12월에 개설할 계획이다.

중국 온라인 쇼핑시장은 2010년 4610억 위안(81조 7000억원)에서 2013년 1조 8925억 위안(320조 8000억원)으로 약 4배 성장했다. 2017년에는 6조 3000억 위안(1,064조원)으로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또 10월과 11월에서는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한국 수산식품 박람회 ‘케이 씨푸드 페어(K-Seafood Fair)’를 개최한다.


정영훈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은 “우리나라 이미지를 한류열풍과 연계하여 한국 수산식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실질적인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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