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최대 ‘편의ㆍ문화형 마트’, 몰 면적 배로 늘려 편의ㆍ식음ㆍ키즈 대폭 강화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홈플러스는 15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송도국제도시 최대 규모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141호점 인천송도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송도국제도시의 입지적 특성은 물론 향후 입점할 각 유통업체들의 핵심 경쟁력까지 고려해 기존 대형마트와 차별되고 송도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송도 No.1 대형마트로 자리잡는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인천송도점은 송도 내 부족한 식음 및 편의시설 등을 강화해 송도 최대 규모 ‘복합 편의ㆍ문화형 마트’를 선보인다. 인천송도점은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은 축구장 약 7배 규모인 4만8477㎡(1만4664평), 전체 영업면적은 2만393㎡(6169평) 규모로, 이중 무려 68%인 1만3828㎡(4183평)를 몰(Mall)과 문화센터에 할애했다. 기존 몰(Mall) 매장면적이 전체 점포의 30~40% 수준임을 감안하면 거의 2배 규모로 확대한 셈이다.
씨푸드 레스토랑 등 20여 개 전문 식당, 디저트 카페 등을 비롯해 트렌드에 민감하고 브랜드 상품 선호도가 높은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을 위해 유명 골프웨어 브랜드 ‘루이까스텔’, 대형 SPA 브랜드 ‘TOP10’, 디자인 토탈 라이프스타일숍 등 28개의 다채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타 도시 평균 대비 유아 및 초중고교생 비중이 5% 이상 높게 나타나고, 자녀 교육을 위해 인근에서 송도국제도시로 전입하는 가구가 많은 등 아이들의 편의 및 교육에 대한 니즈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관련 매장을 크게 강화했다.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 체험 놀이시설인 ‘송도 상상캠퍼스’를 마련해 놀이와 스포츠를 결합한 키즈 스포츠클럽 ‘챔피언’,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록ㆍ퍼즐공간인 ‘상상블럭’ 등을 선보인다.
‘문화센터’에서는 800여 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인천송도점에서 처음으로 맞춤형 수납 제안 전문매장인 ‘스토리지숍’(Storage shop)도 선보인다. 송도국제도시 입주자가 2020년 9만6000가구까지 늘어날 전망에 따라 마련한 숍인숍 형태의 매장이다.
식품매장에서도 홈플러스 매장에서는 처음으로 ‘셰프 스테이션’ 코너를 마련해 매일 셰프를 초빙해 셰프만의 비법이 담긴 레시피를 알려주는 쿠킹클래스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세계 200여 개 글로벌 인기 식품을 선보이는 ‘글로벌 식품 코너’, 세계 각국 제과류를 집대성한 ‘스위트월드 코너’, 세계 360여 종의 맥주와 440여 종의 와인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주류코너’, ‘체험형 가전코너’ 등을 통해 송도국제도시 주민과 외국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인천송도점은 할인점, 패션, 식음, Kid’s&리빙 등의 다양한 시설로 구성되며 송도국제도시의 쇼핑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원스톱 쇼핑환경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기존 전통적인 대형마트 이미지를 벗고 고객이 매장을 찾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도입해 ‘리테일테인먼트(리테일+엔터테인먼트)’ 컨셉의 점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