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KB국민카드는 'KB국민 체크카드'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28.8%의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한국대학신문이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1412명의 대학생 평가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체크카드 등 45개 부문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 결과 KB국민 체크카드에 대한 대학생 선호도는 2위 브랜드 대비 7% 포인트 가량 높았고, 특히 여학생(30.4%)의 선호도가 남학생(25.1%) 보다 높게 나타났다.
학년별로는 4학년(30%), 2학년(28.4%), 3학년(27.9%), 1학년(27.8)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으며, 전공별 선호도는 예체능(32.9%), 자연공학(30.6%), 인문사회(27.7%) 순이었다.
지역별로는 전라·제주권 38.2%에 이어 경상권(31.6%), 충청권(29.3%), 수도권 (26.9%), 강원권(18.8%) 순으로 KB국민 체크카드를 선호도 1위 브랜드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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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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