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MS, 기업고객사업부 손일권 부사장 임명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손일권 신임 부사장, 시스코·IBM·알카텔 루슨트 거친 업계 전문가

한국MS, 기업고객사업부 손일권 부사장 임명 손일권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고객사업부(EPG)를 이끌 책임자로 신임 손일권 부사장을 임명했다.

손일권 부사장은 시스코(Cisco), IBM, 알카텔 루슨트(Alcatel & Lucent) 등 주요 글로벌 IT 기업에서 세일즈와 컨설팅, 비즈니스 관리 등을 맡았던 업계 전문가다.


손 부사장은 2009년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하기 이전까지 시스코 코리아에서 부사장을 역임했다. 금융, 제조, 유통 및 공공 분야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를 이끌었고, 컨설팅 솔루션 판매 전환고객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세일즈 조직 역량 강화를 이루었다.

시스코 코리아 이전에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한국 IBM에서 영업 이사를 역임하며 통신, 에너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담당했다. 1998년부터 2004년까지는 알카텔 루슨트에서 영업 이사를 담당했다.


손일권 부사장은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혁신의 선두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에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과 변환을 가속화하는데 헌신과 열정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 부사장은 호주 맬버른공과대학(Melbourne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