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지난 3분기 거래액이 전분기 대비 31.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가 지난 4월 경영권을 되찾은 이후 첫 실적 공개다.
분기별로는 4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으로 특히 9월의 경우 전년대비 55.5%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의 3분기 거래액 성장 요인을 살펴보면 7,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관련 매출에서 전분기 대비 96%가 올라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배송 상품 카테고리의 경우 육아 부문이 66.6%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생필품 전용 '슈퍼마트' 서비스 런칭에 힘입어 생활과 식품 부문도 각 22.4%와 34.1% 성장했다.
특히 식품과 생활 부문 거래액의 경우 슈퍼마트 런칭 이전인 5월 대비 8월이 무려 70% 이상 성장했다. 이에 따라 배송상품내 해당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도 작년 동기간 각 13%였던 것이 식품 20%, 생활 17%를 차지하며 생필품의 모바일 구매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티몬은 이 같은 성장이 가능했던 배경으로 새로운 투자자와의 시너지 효과를 꼽았다.
지난 4월 신 대표는 세계적인 투자사인 KKR과 앵커엥퀴티파트너스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59%의 지분을 획득하며 모회사인 그루폰으로부터 경영권을 되찾아왔다. 이를 통해 치열한 경쟁상황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영이 가능해졌다는 분석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바뀐 경영환경은 강력한 시장대응력을 갖게 했고, 지속적이며 의미 있는 성장을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티몬은 '슈퍼마트'를 런칭해 생필품을 가장 싼 가격에 편리하게 살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고 여행 비즈니스 분야에 있어서 기존 여행사와의 상품 차별화에 성공한 점도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신 대표는 "지난 4월 경영권 지분 인수 발표 이후 첫 성과로 볼 수 있는 3분기 매출이 크게 성장해 고객들과 새로운 투자자들에게 감사한 마음 뿐"이라며 "아직도 모바일 커머스에서 확장 가능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들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꼈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며 차근차근 분야를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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