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웹젠, 모바일 RPG '뮤 오리진' iOS 앱스토어 매출 1위 기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웹젠, 모바일 RPG '뮤 오리진' iOS 앱스토어 매출 1위 기록
AD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모두에서 매출 1위 기록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웹젠은 5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이 iOS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웹젠의 뮤 오리진은 지난 9월 23일 iOS 버전을 출시한 후 하루 만에 iOS 앱스토어 인기 2위, 최고매출 5위에 등극한 데 이어 지난 3일 오전, iOS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에 올라 구글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통신사 통합스토어)/ 앱스토어 모두에서 매출 1위에 오른 게임이 됐다.


뮤 오리진의 iOS버전 흥행에는 상반기 안드로이드 버전 서비스로 쌓아온 높은 인지도가 주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 추석연휴를 중심으로 배우 장동건이 홍보모델로 나선 공감캠페인도 게이머들뿐 아니라 일반 대중으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왔다.

공감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지난 9월 24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추억을 함께하다' 캠페인 (http://www.muorigin-together.co.kr)은 2000여 명의 이용자들이 참여했다.


해당 캠페인 사이트에 등록된 이색 사연은 많은 게임 회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어린 시절 함께 길드활동을 하며 게임을 즐겼던 친구를 찾는 사연부터 오프라인에서 오랜만에 가진 실제 길드 모임에 대한 사연까지 여러 이야기가 계속 게시되고 있다.


웹젠은 10월 중 각종 영상 및 온·오프라인 캠페인들을 통해 배우 장동건을 홍보모델로 내세워 '사람과 함께하다', '희망을 함께하다'라는 2·3차 캠페인을 연이어 펼칠 예정이다.


한편, 웹젠이 운영중인 뮤 오리진의 공식카페에는 20만명이 넘는 회원들이 가입했으며, 누적 방문자수는 1000만을 넘어섰다.


웹젠은 누적방문자수 1000만 달성을 기념해 공식카페의 말풍선 채우기 게시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hemuorig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