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마트스터디, 샤오미 스마트TV에 핑크퐁 채널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스마트스터디, 샤오미 공식 파트너로 미티비에 핑크퐁 채널 오픈


스마트스터디, 샤오미 스마트TV에 핑크퐁 채널 오픈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모바일 교육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가 중국 내 스마트TV 에 자사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스터디는 중국 샤오미와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TV인 미티비(MiTV)와 셋톱박스 미박스(MiBox) 내 핑크퐁 단독 채널 '펑펑후 어린이영어(??狐少?英?)'를 오픈했다.

이번 단독 채널 개설은 교육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분야를 통틀어 국내 콘텐츠 기업 이 샤오미 공식 파트너로서 서비스하는 첫 사례다.


핑크퐁 단독 채널에는 모바일 앱 플랫폼을 통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ABC파닉스 ▲율동동요 ▲뮤지컬 동화 등 약 400여 편의 시리즈가 서비스된다. 특히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현지 부모들을 겨냥해 영어와 중국어 영상을 공급한다.


이미 핑크퐁이 중화권 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중국 본토의 스마트TV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핑크퐁의 해외 앱 매출 중 약 25% 정도가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서 발생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중국 로컬 앱 마켓에 진출한 이후 샤오미, 바이두, 360 등에 핑크퐁 시리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샤오미는 중국 스마트TV 시장의 TOP3 기업일 뿐 아니라, 경제력·교육열이 높은 80허우(80년대 출생)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중국 본토 내 시장 확대에 발판이 될 것"이라며 "향후 중국 내 고객을 위한 중국어 번안이나 맞춤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웨이보, 위쳇, 유쿠투도우 등과 연계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율동과 동요를 접목한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교육앱 브랜드 '핑크퐁'을 전세계 5500만 회원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의 중국명 '??狐 (펑펑후)'로 중국 로컬 앱 마켓에 진출했고, 핑크퐁 기반의 도서 및 교구, 캐릭터 상품 등 본격적인 오프라인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