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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상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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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 전통의 '팔도 광고공모전'을 '제1회 팔도 대학생 광고 콘테스트'로 변경

팔도, 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상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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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팔도가 기업과 대학 간에 교육과 연구 등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특히 광고, 디자인, 제품 전략 등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산학 연계를 통해 대학생 특유의 참신하고 새로운 시각의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팔도는 1998년에 시작된 이후 17년의 전통을 가진 팔도 광고공모전을 '제1회 팔도 대학생 광고 콘테스트'로 변경하고 새로운 형식의 산학협동 모델로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제1회 팔도 대학생 광고 콘테스트는 9월부터 11월까지 한양대학교와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학교 학생들은 담당교수의 지도 아래 학과 수업과 연계해 팔도가 제시한 주제를 연구하는 방식이다.

참가주제는 남자라면과 비락식혜 제품이며, 이 중 1개 제품을 선정하여 마케팅기획서 또는 광고시안을 제출하면 된다.


팔도는 각 학교에 산학협동에 따른 연구비를 지원하며, 우수 작품을 출품한 학생을 선발해 대상 15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등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1회를 면제해주는 혜택도 줄 예정이다.


팔도는 향후 현재 2개 학교에서 전국 단위 규모의 대회로 확대하여, 광고 경연대회를 대표하는 행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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