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가족독후감 콘서트 열어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2일 오후 4시 구청 대강당서 ‘가족독후감 시상 및 수상작 발표’...유안진 작가와 만남 및 싱어송라이터 박강수 음악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 도란도란 나누는 책 이야기와 마음을 적시는 서정적인 멜로디, ‘가을’을 맞아 독서콘서트가 '책읽는 송파'에서 열린다.


유명 시인과 음악가, 책을 사랑하는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특별한 추억을 만든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22일 오후 4시 구청 대강당에서 ‘제2회 가족독후감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은 지난 5~8월 실시한 ‘2015 전국 가족독후감 공모전’에서 수상 영광을 누린 3가족이 무대에 올라 발표한다.

이어 ‘지란지교를 꿈꾸며’ 유안진 작가의 저자 특강과 포크 싱어송라이터 박강수의 가을 낭만이 넘치는 음악공연도 어우러질 예정이다.

송파구, 가족독후감 콘서트 열어 가족독후감 콘서트
AD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가족 간의 결속도 다질 수 있는 전국 가족독후감 공모전은 가족구성원들이 함께 선정한 책 1권을 읽고, 토론하고, 표현해보는 대회.


이번엔 전국에서 총 265가족이 응모, 송파문인협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21가족을 선정했다.


무대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전할 3가족은 ▲‘미움 받을 용기(기시미 이치로 외)’를 읽고 부모와 대학생, 고등학생 자녀가 진솔한 대화를 나눈 김민수 가족(대상, 송파구) ▲둘째 아이를 위해 책 ‘하루 5분 아빠목소리(정홍)’로 낭독태교를 실시한 진상엽 가족(금상, 송파구) ▲‘꿈꾸는 다락방(이지성)’을 읽은 후, 실직의 고통을 훌훌 털고 파워블로거를 거쳐 이제는 어엿한 쇼핑몰 CEO로 자리 잡은 이송희 가족(금상, 인천시 연수구)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