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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1조원 게임 '크로스파이어' 모바일로 중국 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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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1조원 게임 '크로스파이어' 모바일로 중국 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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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사 텐센트와 룽투가 각각 모바일게임으로 제작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중국에서만 연 매출 1조원을 기록하는 스마일게이트의 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가 모바일로 제작된다. 게임 개발은 중국 업체가 맡았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국 게임사인 텐센트와 룽투는 각각 '크로스파이어'의 모바일게임을 제작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양 사에 게임의 지적재산권(IP)을 제공하고, 양 사는 다른 버전의 크로스파이어 모바일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룽투가 개발하는 게임은 3인칭 슈팅게임 장르다. 룽투는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의 개발만 맡았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룽투는 지난해 7월 중국에서 모바일게임 '도탑전기'를 서비스하면서 일약 주목을 받은 게임업체다.


하루 최고 매출 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흥행을 거두면서 룽투게임즈는 지난해 9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텐센트는 모바일게임 개발에 이어 서비스까지 진행한다. 텐센트가 개발하는 모바일게임은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1인칭 슈팅게임 장르다.


텐센트는 스마일게이트와 인연이 깊다. 2008년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를 중국에서 서비스하면서 양 사는 엄청난 성공을 함께 거뒀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에서만 동시접속자 400만명 이상을 기록하면서 중국에서 국민 온라인게임의 반열에 올랐다. 2013년부터는 중국에서만 연매출 1조원을 넘긴 상태다.


텐센트도 크로스파이어를 발판으로 중국 게임 시장을 장악하면서, 2013ㆍ2014년 전 세계 게임 업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텐센트는 72억1100만 달러(약 8조 4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 세계 게임 시장의 8.6%를 혼자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텐센트의 게임 개발력과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모바일에서도 온라인의 성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텐센트는 온라인때부터 손을 맞춰왔고, 룽투도 도탑전기로 역량을 보여준 업체로 알고 있다"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시장을 잘 아는 현지 업체들에게 게임 개발을 맡겼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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