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넷마블, '모두의 마블'에 블루투스 기능 추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넷마블, '모두의 마블'에 블루투스 기능 추가
AD



10m 이내에서 블루투스 활용해 모두의마블 함께 즐긴다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14일 캐주얼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에 블루투스(근거리무선통신) 기능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모두의마블의 블루투스 기능은 지하철, 카페 등 10m 내 같은 공간에서 모두의마블을 플레이하고 있는 이용자가 있다면 초대 기능을 통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넷마블은 이를 홍보하기 위한 미니드라마도 공개했다. 모두의마블 미니드라마는 카페에서 일하는 남성이 이상형인 단골 여자 손님의 관심을 얻기 위해 모두의마블을 활용한다는 에피소드를 담아냈다.


특히, 100초 분량의 에피소드 속 남자 주인공은 여자 손님의 환심을 사기 위해 상상속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그려보던 중 여자 손님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 하는 것을 확인하고 게임 내 새롭게 등장한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는 콘셉트를 띄고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블루투스 기능은 지인 및 게임 친구 뿐아니라 같은 공간 내 일면식 없는 사람들과도 게임을 즐기고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모두의마블 미니드라마를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려나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 기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으로 지난 2013년 6월11일 국내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지난해 7월부터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진출해 누적 다운로드 1억 2000만건, 누적매출 4000억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모두의마블 미니드라마는 넷마블 공식 유튜브채널 (https://youtu.be/RNnKWdCru0g)이나 모두의마블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etmarblemoma)을 통해 볼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omakakao)로 확인 가능하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