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금융그룹은 계열사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통합해 이용할 수 있게 통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KB금융 앱)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사의 검수가 완료되는 대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KB금융의 주주 및 투자자를 위한 주가정보, 재무정보, 공시자료 등을 모바일로 제공한다. 또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생명보험,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들의 다양한 앱을 그룹 앱 내 'KB스토어'에서 내려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KB금융'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개편된 통합 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올해 4분기부터는 KB손해보험의 모바일 서비스도 그룹 통합 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통합 앱을 통해 고객 및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룹 차원의 통합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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