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콘텐츠진흥원 '창조학교' 교재활용위해 책 내


[아시아경제(부천)=이영규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곽봉군)이 중앙대학교 LINC사업단과 손잡고 '창업을 위한 인문학과 기업가정신'을 발간했다.


이 책은 총 2장 8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1장은 ▲인문학적 사고와 기업가 정신 ▲인문학의 적용 ▲인문학과 콘텐츠 ▲문화콘텐츠 이해로 꾸며져 있다. 2장은 ▲진로와 기업가 정신 ▲창의성과 아이디어 보호 ▲비즈니스 모델 이해와 적용방법 ▲사업계획서의 이해와 작성법 등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앞으로 수원하이텍고, 한국애니메이션고, 경기모바일과학고, 홍익디자인고 등 도내 4개 특성화고교를 대상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행 중인 '경기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의 교재로 쓰인다.


'창조학교'는 현장 중심의 콘텐츠 분야 맞춤형 인재 조기 양성을 목적으로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기초지자체와 협력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2014년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4개 특성화고교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수원하이텍고는 '창조학교' 참여를 통해 생활 아이디어 기반 모바일 콘텐츠 6개를 개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후원 '2014 C-Lab 벤처창업 공모전'참가해 고교 최다인 20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대표적인 상용화 콘텐츠는 ▲비콘 (Beacon, 무선 센서 활용 근거리 통신기) ▲사물인터넷(IoT) ▲안드로이드 OS 기반 기술을 접목한 '반려동물 실종방지 앱' ▲급식 대기시간 줄여주는 '스마트 대기표 앱' 등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가 기업 경영과 콘텐츠에 미치는 영향과 창업, 비즈니스 활용 방법까지 학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