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대우전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누적 판매량 2만대 돌파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동부대우전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누적 판매량 2만대 돌파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2016년형 다목적 김치냉장고(FR-Q12PTSB) (사진제공 : 동부대우전자)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국내 최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


27일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2013년 11월 1~2인 가구 맞춤형 제품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내놓은 용량 102리터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매월 평균 1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올라섰다. 이 제품은 김치 보관량이 적은 1~2인 가구 비중이 전체 가구의 절반을 넘어선 점에 착안,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출시된 것이다.

아울러 동부대우전자는 세컨드 김치냉장고 수요를 겨냥해 2016년형 다목적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487x1166x547mm의 크기로, 작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동부대우전자의 냉기 제어기술로 내부 온도편차를 최소화시키고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을 적용해 월간소비전력 11.50 kWh/월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월간소비전력 11.50 kWh/월 은 김치냉장고 국내 최저수준 소비전력으로 연간 에너지비용이 기존제품 대비 50% 이상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용도에 따라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제품으로 사용환경 혹은 계절에 따라 주방, 거실, 안방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을 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1도어 스탠드 형태에 메탈 소재를 적용했고, 전면에는 터치 타입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미국 FDA의 안전승인을 받은 투명 '파워크리스탈 용기'를 채용해 손쉽게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고 냉장고 내부냄새 제거에 특화된 이온 프레쉬 탈취 시스템으로 탈취 기능도 갖췄다.


이번에 출시된 102리터 1도어 스탠드형 다목적 김치냉장고 클라쎄(FR-Q12MTS)의 가격은 60만원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1~2인 가구의 보편화에 힘입어 소형 김치냉장고수요는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라며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한 신개념 제품으로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