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얍(YAP), O2O 커머스플랫폼 얍 정식 버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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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얍(YAP)컴퍼니가 자사의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얍의 정식 버전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26일 얍컴퍼니는 서울 종로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작년 6월 첫선을 보인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얍의 사용성과 기능성을 전반적으로 보강한 새 버전을 공개했다.

새로워진 얍은 현재 위치에서 누릴 수 있는 정보와 혜택을 매장 단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배치했다. 지도와 검색기능을 매개로 주변 환경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


SPC와 제휴해 전국의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파스쿠찌, 잠바주스 등 6천여 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얍에 해피포인트 멤버십을 등록해 놓으면 별도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카드가 자동으로 팝업돼 좀 더 간편하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안경훈 얍컴퍼니 창업자 겸 얍글로벌 공동대표는 "연내 10만 대 이상의 비콘 인프라를 추가로 확충해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얍컴퍼니는 현재 스타벅스, CU, GS25, 반디앤루니스, SPC 계열사 등 전국의 주요 편의점, 커피 전문점, 제과점, 서점 등에 3만대의 비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얍컴퍼니는 시장 확대를 위해 회원수 1천400만 명을 보유한 '지하철 종결자' 등 다수 이용자를 확보한 여러 앱에도 얍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현재 300만명 수준의 얍 회원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다음 달 안으로 맛집을 소개하는 앱 '얍 플레이스'를 내놓으며 오프라인 커머스의 핵심 영역인 외식 분야에서도 영향력 확대를 꾀한다.


안경훈 얍컴퍼니 대표는 "O2O 비즈니스의 성장 동력은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검색하지 않아도 위치 기반의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행위까지 유도하는데 있다"며 "인터넷 인구가 70억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에 기반을 둔 초연결사회가 5년 내에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과정에서 얍은 비콘 기반의 O2O 플랫폼 리더십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선 중국과 홍콩에서 사업 모델을 안착시키고 기타 아시아 지역의 사업체와 전략적으로 제휴해 내년 중으로 아시아 1위의 O2O 업체로 발돋움한다는 게 안 대표의 구상이다.


안 대표는 "그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북미, 유럽 등으로까지 진출하는 게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얍컴퍼니는 지난 2월 베트남에 진출한 데 이어 다음 달부터는 홍콩 스타벅스에서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는 등 홍콩에서도 사업을 개시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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