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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후'스팸신고 2년간 248만여건…"93%가 114 미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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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후'스팸신고 2년간 248만여건…"93%가 114 미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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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스팸차단앱 '후후'가 출시 후 2년 동안 247만9916건의 스팸신고를 접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93%(231만3835건)가 114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였다.

21일 KT CS는 스팸차단앱 후후의 국내 누적 다운로드건수가 15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후후는 지난 2013년 8월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반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약 2200만 건의 114 및 스팸DB를 통해 발신번호 식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월 후후를 통해 식별되는 통화 및 문자건수는 월평균 16억건이며 이중 스팸전화의 비중은 약 30%로 월평균 5억여건에 달했다. 후후를 설치한 1500만명의 스마트폰 유저들은 10번 중 3번 꼴로 스팸전화나 문자를 걸러낸 것이다.


후후는 진화하는 스팸전화에 맞서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해왔다. 올해 1월에는 스마트워치 등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버전을 출시했고, 5월에는 ‘알약 안드로이드’와 제휴하여 스미싱 탐지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아이폰 버전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유태열 KT CS 유태열 대표이사는 “진화하는 스팸에 발맞춰 빠르게 기능을 강화해 나간 것이 후후의 1500만 다운로드 달성 비결”이라며 “대한민국 1위 스팸차단앱으로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후후'스팸신고 2년간 248만여건…"93%가 114 미등록"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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