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서비스(UNITY SERVICE)와 UNITY PRO의 월정액 모델을 공개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니티서비스는 게임 제작, 개선 및 게임을 통한 수익창출을 위해 최적화된 서비스로 Unity ADS, Unity Analytics, EVERYPLAY, Unity Cloud Build, Unity Multiplayer, Unity Performance Reporting로 구분된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유니티5 엔진에 통합돼 유니티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 및 관리를 최대한 간편하고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 측은 UNITY 5로 더욱 강력해진 유니티 엔진의 기능과 함께 게임 개발을 위한 종합 서비스인 유니티서비스를 통해 게임 개발 생태계를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국시장에서 UNITY PRO 버전의 월 정액 모델(USD75)을 도입,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에반 스피트마(Evan Spytma) 유니티 아시아 총괄 지사장은 "유니티는 글로벌 게임 시장의 발전을 주도하며 사용자 유지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다"며 "향후 개발사들의 수익 창출과 개발 에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유니티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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