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입시 AtoZ' 26권 일반고에 배부"
"대입 수시모집 본격 지원 위해 최신 대입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6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17일 전남형 진로진학가이드북 ‘대학입시 AtoZ’를 발간했다.
이 가이드북은 진학지도 전문 교사들로 구성된 ‘대입현장지원단’연구위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분야별 자료와 정보를 수집?분석해 3,000여쪽 분량으로 제작된 맞춤식 진학지도 길라잡이다.
‘교육과정’을 비롯한 대입전형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26개 주제로 체계화 했으며, 주제별 시리즈로 발간해 관련 정보 검색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대입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차별적인 정보만을 담은 가이드북을 통해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이다. 특히 전남지역의 특성에 맞는 대입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담아 일선학교에서 학생들의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기본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안병창 교육과정과장은 “공교육의 틀 속에서 누구나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 며 “이번 가이드북이 학교에서 대입업무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공교육 정상화를 토대로 교육력을 제고하고,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따른 맞춤형 진학지도를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