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동성코퍼레이션, 2분기 영업익 175억…전년比 13.94%↑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초경량 복합소재 전문기업 동성코퍼레이션은 2분기 영업이익이 1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01% 늘어난 2249억원, 당기순이익은 21.17% 증가한 153억원을 기록했다.


동성코퍼레이션은 “원자재 가격 하향 안정화에 따른 판가하락과 환율 영향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지만, 환율·원자재 가격 하락 등으로 영업익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며 “계열사인 동성화학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와 지난달 합병을 마무리해 직접 수익으로 인식되는 동성하이켐의 수익이 실적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어 “동성하이켐 흡수합병 이후 순수 지주회사에서 사업 지주회사로 사업구조가 재편됨에 따라 견조한 재무 안정성과 이에 따른 성장성을 확보했다”며 “특히 연결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던 동성화인텍과 동성TCS(구 도하인더스트리)의 적자사업부에 대한 구조조정으로 이익성장세가 본격화 된 것으로 판단,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 전망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동성코퍼레이션은 그 동안 높은 수익에도 불구, 상대적으로 낮은 지분율로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던 동성하이켐의 합병을 마무리한 만큼 이에 따른 지배주주귀속순이익 증가세가 하반기에 더해지며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다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