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업계 최초로 배달음식 원산지 표시
캠페인 시작 첫 주 350만개 업소 참여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배달음식 주문 앱 배달의민족이 업계 최초로 배달 음식 원산지 표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배달 음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음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같은 캠페인을 마련했다.
배달의민족은 가맹업주가 자발적으로 원산지를 표시하도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업주가 직접 원산지를 입력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배달의민족 가맹업주 전용 관리 페이지 ‘사장님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원산지를 입력하면 배달의민족 업소 정보에 바로 적용된다.
배달음식에 원산지를 표시하면 기존에 배달 음식을 꺼렸던 이용자들을 새로운 고객 확보하기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업소 입장에서도 단골 고객을 늘리고 신규고객 창출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달 초부터 시작된 배달의민족 원산지 표시 캠페인에는 한 주 만에 350개 이상의 업소가 참여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달의민족의 원산지 표시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배달음식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장기적으로는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캠페인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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