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구 ‘어린이 독서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어린이들 책 가까이 하는 분위기 조성 기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4일 오전 10시 성동구청 3층대강당에서 초등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성동 어린이 독서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매년 새마을문고성동구지부(회장 최동옥) 주최로 진행되는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7월 말까지 12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 선정된 2권의 도서 내용에서 30문항의 문제가 출제된다.


선정된 도서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꾸며진 ‘차별을 뛰어 넘은 조선영웅들(저자 김은빈)’과 ‘세계를 바꾸는 착한 기술 이야기(저자 유영선)’ 등 2권이다.

성동구  ‘어린이 독서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독서 골든벨
AD

참가 어린이들은 퀴즈대회 전까지 책을 미리 읽어와 문제를 풀면 되고, 특히 참가학생이 오답을 쓴 경우에도 탈락시키지 않고 끝까지 참여할 수 있게 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배려할 예정이다.


시상은 다득점자를 선발해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을 구분, 시상한다.


시상내역은 골든벨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꿈나무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희망상 4명 (저학년 2명, 고학년 2명), 새싹상 10명(저학년 5명, 고학년 5명)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독서골든벨 퀴즈대회는 초등학생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