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여름 래쉬가드 열풍, 남성과 유아동까지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래쉬가드 판매량 남성이 여성 제쳐 눈길…유아동 판매량도 5배 증가

올 여름 래쉬가드 열풍, 남성과 유아동까지 확대 .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래쉬가드가 올 여름 남녀노소없이 꼭 챙겨야 할 바캉스 여름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4일 아이스타일24는 7월 한달간 자사 래쉬가드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전체 판매량이 전년 대비 83% 이상 증가하며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유아동 래쉬가드는 전년 동기 대비 545% 이상 판매량이 늘어나며 폭발적인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래쉬가드는 슬림하면서도 몸매가 탄탄해 보이게 하는 효과 있어 2030 젊은 층들이 주로 착용하고 있다. 이외 자외선 차단, 체온 보호까지 가능해 강한 햇빛이나 작은 이물질에도 쉽게 상처 나는 어린 아이들의 약한 피부를 보호하기에도 제격이다. 실제로 유아동 래쉬가드 제품의 경우 후드집업에 모자까지 갖춰진 전신 세트 제품이 전체 판매량 가운데 43%의 비중을 차지했다.

올 여름에는 래쉬가드 트렌드에서 한가지 더 재미있는 사실은 남성이 여성보다 래쉬가드를 더 많이 구매했다는 것이다. 남성용 래쉬가드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 27% 증가했는데, 여성용 래쉬가드와 대비했을 때 27% 더 높았다. 컬러는 블랙, 네이비와 같이 어두운 컬러 제품이 인기가 많았다.


남성들의 래쉬가드 인기에는 여성들의 커플 래쉬가드 구매도 한몫했다. 여성들이 자신의 제품을 구매하면서 남자친구, 연인의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이 눈에 띄게 늘었다. 여성용 래쉬가드를 구매한 사람 중 26%가 남성 제품을 함께 구매하거나 커플용 래쉬가드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타일24 스포츠 카테고리 담당 엄지성 MD는 "래쉬가드 트렌드가 이제는 젊은 성인남녀들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새로운 물놀이 아이템으로 정착되고 있다"며 "새로운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제품 내구성과 물빠짐, 신축성 등을 잘 고려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13일까지 '래쉬가드 특가大전'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브랜드의 래쉬가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12% 쿠폰까지 추가 증정하여 판매 중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