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몬플러스, 숙박정보 서비스 '여기어때'와 제휴

시계아이콘01분 2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티몬플러스, 숙박정보 서비스 '여기어때'와 제휴 티몬플러스 김동현 실장(왼쪽 두번째)과 박상현 팀장(왼쪽 첫번째)이 위드웹 장영철 부사장(오른쪽 첫번째), 권오상 영업팀장(오른쪽 두번째)과 함께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국내 숙박정보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고 있는 위드웹(대표 심명섭)과 함께 통합 고객관리 솔루션 티몬플러스 도입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티몬플러스는 고객이 입력한 전화번호나 결제시 자주 사용하는 카드와 매장에 설치된 POS나 카드결제기 등을 연동시켜 고객 정보를 자동으로 관리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게 해주는 통합 고객관리 솔루션이다.

위드웹은 이번 MOU를 통해 가맹된 숙박업체 3100곳 중 서울 경기 지역부터 티몬플러스를 우선적으로 도입하며 향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키로 했다. '여기어때' 가맹점은 티몬플러스를 통해 이용금액에 따라 고객등급을 3단계로 나누고 최대 10%까지 적립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다. 또 요일별, 시간대별 고객 방문 유형을 분석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에 따른 체계적 고객관리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 티몬플러스는 이번 제휴로 향후 3,100개 여기어때 가맹점에 서비스 도입이 완료될 경우 가맹점 수로도 단골고객관리 솔루션 1위가 될 전망이다.


티몬플러스는 고객이 직접 계산대에 설치된 패드에 전화번호를 한번만 입력하게 되면, 자주 찾는 메뉴나 누적 구매금액, 방문빈도 등을 자동으로 저장, 분석하고 '단골고객', '통큰고객', '주말고객' 등 그룹으로 묶어 고객 성향 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스마트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점주들도 터치 한번으로 타겟팅된 고객들에게 이벤트 문자발송이 가능하며, 기존에 진행한 프로모션 효과를 그래프와 수치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같은 고객관리 기능이 월 이용료 3만원이면 가능하다.

현재 티몬플러스 이용 고객은 300만명에 달하며 일 평균 적립 건 수는 최근 1만5,000건으로 크게 늘어났다. 올해 3월부터 동대문 패션 전문점 두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봉추찜닭, 이바돔감자탕 등 중소형 외식 프랜차이즈는 물론 키즈카페, 숙박, 패션, 뷰티 등 맞춤 고객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업종으로 가입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티몬플러스 도입 이후 파트너사들의 고객 재방문 비율은 최대 60%를 넘어서는 등 고객들의 호응도 높아지고 있다고 티몬 측은 밝혔다. 연내 여러 매장에서 통합적으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과 원하는 고객만을 정확히 골라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매장 전용 모바일 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성공적인 고객 마케팅 솔루션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동현 티켓몬스터 티몬플러스실장은 "불황 속 신규고객 창출의 어려움은 물론 기존 단골고객 관리마저 쉽지 않아 점주들의 티몬플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클릭 한번으로 고객관리와 마케팅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개인정보 보안 강화를 통해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요식업뿐 아니라 서비스 등 모든 업종으로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