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에서 물축제도 즐기고, '외국 통합의료'도 체험하세요

시계아이콘01분 0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통합암치료, 배꼽호흡테라피 등 8종 선보여"
"오는 31일부터 7일간 장흥 탐진강변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오는 31일부터 7일간 장흥 탐진강변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개최될 통합의학박람회가 미리 보는 2016 국제통합의학박람회로 외국의 통합의료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우선 올해 박람회는 개최장소를 탐진강변으로 변경하면서 접근성을 강화하는 한편, 2016년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의 홍보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행사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정남진 물축제와 동시에 진행되면서 전국 각지에서 장흥을 찾는 여름 피서객을 주 타깃으로 공략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 프로그램 중 외국의 통합의학은 8종으로 독일 통합 암치료프로그램과 일본의 컬러테라피, 배꼽호흡테라피, 인도 동종요법, 명상, 요가체험, 중국 중의학 상담 진료 및 세계 미술치료 체험 등이 선을 보이게 된다.


독일의 통합 암치료프로그램은 독일의 생물학적 암 치료 재단의 통합 암 치료를 기반으로 한 암환자 재활 및 사후관리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암환자 및 가족에게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통합 암치료법을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다.


21세기는 컬러시대로 컬러는 인간의 면역체계에 신체밸런스를 위한 에너지와 파장으로서 전달된다고 보고 특히 일본의 컬러테라피 체험으로 주거 환경의 색, 옷 색깔, 집중력 강화를 위한 아이 방 꾸미기 등 몸과 마음을 치유해 보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인간 태동의 시작점 배꼽! 몸과 마음의 힐링 터치로 배의 주름과 응어리를 진단하고 배꼽 호흡테라피 개인별 상담 교습으로 본인이 호흡과 손으로 예방, 진단, 치유할 수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인도 동종요법은 어린이에게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어린이 알레르기 질환과 장기를 약화시키고 면역력, 영양, 성장에 까지 영향을 주는 감염원에도 매우 효과적인 면역반응과 조절된 호르몬 분비 상태로의 회복에 효과적인 방법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중국의 전통 중의학 전문가의 중의학 상담으로 건강 돌봄, 심리상담, 식사요법, 약물상담 등의 기회도 마련된다.


신현숙 보건복지국장은 “올해 박람회는 2016 국제박람회를 대비하여 미리 가 보는 통합의학 체험을 선보이지만, 우리나라에서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의학여행이 될 것”이라며 “개선 할 부분은 보완해 국제박람회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