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RX금시장, 거래시간 1시간 앞당겨진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8월24일부터 개장시간 오전 9시로 변경


KRX금시장, 거래시간 1시간 앞당겨진다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KRX금시장 개장시간이 다음 달 24일 오전 9시로 1시간 앞당겨진다.


한국거래소는 시장참가자들의 거래기회 확대와 거래편의 제고를 위해 오는 8월24일부터 KRX금시장 개장시간을 현행 오전 10시에서 오전 9시로 1시간 앞당긴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매매거래시간은 일반투자자들이 익숙한 주식거래시간과 같이 현행 오전 10시~오후 3시에서 오전 9시~오후 3시로 확대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주식시장과 유사한 시장구조임을 감안해 거래시간을 주식시장과 일치시켜 투자자 편의를 제고했다"며 "일반투자자는 증권회사를 통해 주식과 같은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시가단일가 호가접수시간은 현행 오전 9시~오전 10시에서 오전 8시~오전 9시로 변경된다. 종가단일가 호가접수시간은 현행 오후 2시30분~ 오후 3시(30분)에서 오후 2시50분~오후 3시(10분)으로 단축해 경쟁매매시간이 확대된다.


시가·종가 단일가매매 시간 중 허수성 호가로 인한 시세조종 행위 예방을 위해 임의종료(Random End)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시행시기는 추후 별도로 결정한다.


한편 거래소는 실물사업자의 대량거래와 특정 브랜드 금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음 달 3일부터 협의대량매매 제도를 도입한다. 실물사업자간에 1㎏단위로 경쟁매매시간 중 협의된 내용(거래상대방, 수량, 가격 등)을 시스템을 통해 거래소에 신청하면 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거래시간이 주식시장 수준으로 확대돼 시장 활성화를 촉진하고 국내금시장의 가격발견을 선도해 장외 거래 지표가격을 제공할 것"이라며 "대량매매의 원활화로 귀금속 제조업체 등 실물사업자의 KRX금시장 참여가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