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 왕십리 뉴타운 1구역 텐즈힐 동대표 온라인투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9일 왕십리 뉴타운 1구역 텐즈힐 아파트(성동구 무학로33, 1369가구) 동대표 선거를 온라인 투표로 시행한다.


이는 아파트 동대표 선출의 저조한 투표율을 높이고 주요 의사결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온라인 투표는 투표소에 굳이 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손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컴퓨터로 투ㆍ개표를 관리하고 투표 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부정선거 시비도 차단될 것으로 보인다.

성동 왕십리 뉴타운 1구역 텐즈힐 동대표 온라인투표 텐즈힐 아파트 내에 설치된 동대표 온라인 선거 현수막
AD

구는 온라인 선거를 홍보하고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아파트 단지 내에 제1기 동대표를 온라인으로 뽑는다는 현수막 및 안내문을 게재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아파트 관리를 위해 입주자대표회의와 협력해 온라인투표가 확대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청방법과 이용절차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i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동구 공동주택과(2286-5619)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