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풀 작가, 암투병 부친 사망으로 작품활동 잠시 중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강풀 작가, 암투병 부친 사망으로 작품활동 잠시 중단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인기 만화가인 강풀 작가가 부친상으로 작품활동을 잠시 중단한다.

강풀 작가는 27일 포털사이트 '다음'의 웹툰서비스 '만화속세상'에 연재 중인 '무빙' 게시판을 통해 휴재 공지를 올리고 "암 투병 생활을 해 오시던 제 아버지께서 돌아가셨다"면서 "잠시 기한을 정하지 않고 휴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강풀 작가는 "너무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이며, 잠시 가족 곁을 지키며 마음을 다스리고 조만간 돌아오겠다"면서 독자들에게 휴재에 따른 사과의 뜻을 전했다.

휴재 공지 아래의 '네티즌의견' 게시판에는 고인의 명복을 비는 한편 강풀 작가에게 위로와 응원의 뜻을 전하는 네티즌들의 답글이 오후 1시까지 2000개 가까이 올라왔다.


국내 웹툰 1세대를 대표하는 유명 작가 중 한 사람인 강풀 작가는 '일쌍다반사' '26년' '아파트' '이웃사람' '그대를 사랑합니다' '순정만화' 등으로 널리 인기를 모았으며, 몇몇 작품은 영화와 연극으로 다시 만들어지기도 했다.


강풀 작가가 올해 2월부터 연재를 시작한 웹툰 '무빙'은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한국형 히어로물 작품으로 웹툰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