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LG생활건강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 2·4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24일 지난 2분기 매출 1조3110억원, 영업이익 1680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8%, 38.4% 성장하며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5월말부터 확산된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사업으로 구성된 안정된 사업 포트폴리오와 꾸준히 준비해 온 내진설계 및 위기관리 경영으로 3개 사업부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50.9% 증가한 951억, 생활용품이 27.4% 증가한 387억, 음료가 22.0% 증가한 342억을 달성하며 전 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올해 들어 1분기, 2분기 모두 전사 영업이익이 38% 이상 고성장하며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40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작년 1분기를 제외하고 2005년 1분기 이후 41분기째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은 2조6130억원, 영업이익은 346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5.1%, 38.7% 성장하며 사상 최대 반기 실적을 기록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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