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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한국관광공사와 '여름휴가지 생생 특파원'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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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맵이 뽑은 국내 대표 여행지 9곳에서 여행 인증샷, 정보 남기면 선물 제공


SK플래닛, 한국관광공사와 '여름휴가지 생생 특파원' 이벤트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국내 대표 휴가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여름휴가지 생생 특파원' 이벤트를 연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은 9곳의 여행지 사진과 주변 혼잡상황, 관광지 상황, 교통·날씨 등 여행 정보를 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앱이나 웹페이지(m.visitkorea.or.kr), SNS채널에 댓글이나 사진을 공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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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SK플래닛이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21일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국내 대표 휴가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여름휴가지 생생 특파원'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SK플래닛과 관광공사는 지난해 7~8월에 이용자들의 T맵 목적지 설정 빅데이터를 분석,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은 9곳의 여행지(소래포구·경포해수욕장·청남대·대천해수욕장·죽녹원·전주한옥마을·해운대해수욕장·안동하회마을·쇠소깍)를 선정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T맵을 통해 목적지를 검색, 실제 여행지를 방문해야 한다. 여행지 사진과 주변 혼잡상황, 관광지 상황, 교통·날씨 등 정보를 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앱이나 웹페이지(m.visitkorea.or.kr), SNS 채널에 댓글이나 사진을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약 700여명에게 아이패드 에어2, 캠핑용품, 자전거, 국민관광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화숙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실장은 "대표 여름휴가지 실황중계 사업을 통해서 메르스로 위축된 국내 관광이 활성화되어 침체된 내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여행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관광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열 SK플래닛 LBS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T맵을 통해 길안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정보와 위치기반 관련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는 폭넓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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