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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구청소기 레이캅 RS, 일본서 19개월 연속 판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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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침구청소기 전문기업 레이캅코리아는 자사의 침구청소기 대표 모델 레이캅 RS가 일본에서 19개월 연속 청소기 부문 판매 1위(GfK재팬 조사/ 2013년 11월~2015년 6월)를 기록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침구청소기 레이캅은 현재 요도바시카메라, 비쿠카메라, 에디온, 야마다덴끼 등 일본 내 약 2000여 곳의 유명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판매대수 3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일본 침구청소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레이캅코리아㈜는 일본 진출 초기, 평소 침구를 자주 햇볕에 말리는 등 침구 청결과 위생을 중시하는 일본인들의 생활 문화를 적극 공략했다. 여기에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술력과 품질을 강조하고, 실제 침구 환경 실험 데이터를 통해 침구청소기의 성능을 입증하며 깐깐한 일본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위한 침구청소기라는 컨셉트로 현지 소비자 대상의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최근 일본 내 300만대 판매를 기념해 아동보호시설, 양로원 등 사회적 취약 계층 시설에 제품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침구청소기 레이캅은 현재 전 세계 20개국 이상의 중심 유통을 통해 약 450만대 이상 판매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지난 해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제 51회 무역의 날을 맞아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일본 '닛케이 트렌디'의 2013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에서 국내 가전업계로는 최초로 8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레이캅코리아㈜는 최근 홍콩에 레이캅 라이트(LITE)를 본격 출시한 데 이어 중국, 대만 등 중화권 시장을 확대하고,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레이캅코리아㈜ 이성진 대표는 "이불은 만국 공통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침구 청소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가며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침구청소기 선두주자로서 소비자의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제품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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