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대전시와 함께 7~11월 4차례…1차 서류평가에서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 종합평가, 2차 발표평가 거쳐 월별 3개 팀 선발, 12월 우수창업자들끼리 왕중왕전(Year Awar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대전시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기반의 창조경제문화 확산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창업 아이디어 발굴 경진대회’를 연다.


13일 대전시에 따르면 경진대회는 지역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찾아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게 돕고 혁신센터 원도심 중앙로캠퍼스에서 열어 창조경제 소통의 장과 원도심 활성화를 꾀한다.

경진대회는 이달부터 11월까지 4차례 열린다. 아이디어 선정은 1차 서류평가에서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를 종합평가하고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월별 3개 팀을 뽑는다. 뽑힌 팀은 100만원의 상금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받는다.


아울러 오는 12월 그동안 대회 때 뽑힌 우수창업자들끼리 왕중왕전(Year Award)을 가져 실력을 겨룬다.

왕중왕전에서 최종 뽑힌 팀엔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장려상 100만원의 상금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준다.


신청대상은 예비창업자의 경우 공고일(2015년 7월) 이전부터 대전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개인이나 팀이면 된다. 창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가운데 사업장소재지(본사 기준)가 대전지역인 개인이나 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경진대회 때 월별로 뽑힌 팀을 대상으로 ▲1대1 전담멘토링 지원 ▲투자유치 연계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운영사업 등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지원프로그램과 연계해 꾸준히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이달 대회는 오는 14일 오후 4시30분 대전 대흥동 대전도시공사에 새로 문을 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중앙로캠퍼스에서 열린다. 대학생, 일반인 등이 참석할 것으로 점쳐져 대전 원도심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대전시는 내다보고 있다.


경진대회 신청방법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누리집에 들어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은 뒤 작성, 이메일(abcde@ccei.kr)로 보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