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U대회]윤장현 광주시장, 해외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 참석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광주U대회]윤장현 광주시장, 해외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 참석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오전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열린 해외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있다.
AD


“파병의 인연이 지구촌 평화로 이어지길”
“아픔과 절망을 따뜻하게 보듬어 안는 우리는 지구촌 가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지구촌 가족들은 아파하고 절망이 있는 곳을 따뜻하게 보듬어 안고, 함께 꿈을 꾸며 희망을 만들어가야 한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열린 해외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에 참석해 이 같은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군을 파병한 국가 19개국 중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한 파키스탄, 아프카니스탄 등 13개국 461명의 선수·임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시장은 “우리나라는 6?25전쟁 당시 파병지원을 받던 나라에서 이제는 지구촌에 화해와 평화의 메신저가 되어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되었다”며 “지금도 1400여 명의 파병군인들이 정의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U대회]윤장현 광주시장, 해외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 참석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오전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열린 해외 파병국가 선수단 초청행사에 참석해 선수와 임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윤 시장은 또 “이러한 헌신이 있었기에 이번 U대회를 통해 파병국가 선수단이 가족처럼 만나 우정을 나눌 수 있다”며 “지금의 열정과 패기로 지구촌의 평화를 지키는 데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혁신 31보병사단장과 국제우호친선협회 국가별 서포터즈단장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육군의장대 시범, 31사단 군악대의 군악 연주와 K-POP 공연 등 우정을 나누는 자리가 이어졌다.


또, 특전사 제11공수여단 소속 대원들은 9일 조선대 체육관을 찾아 해외파병으로 인연을 맺은 레바논 선수들을 응원하기도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